본문 바로가기
세계문학

버스 정류장 줄거리

by 향기있는 독서 2024. 5. 9.

책을 시작하며

 

버스 정류장은 중국 소설가 가오싱젠이 1980년대에 발표한 단편 소설로, 도시에서의 짧은 만남을 통해 인간의 삶과 욕망을 탐구하는 이야기입니다.

 

줄거리

 

소설은 한 도시의 버스 정류장을 배경으로 시작됩니다. 한 남성과 여성이 그곳에서 만나게 되는데, 이들은 모두 각자의 삶에서 어떠한 이유로 정류장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서로를 잘 알지 못하지만, 서로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며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남성은 고등학교 교사로 일하고 있는데, 그의 아내는 다시 결혼을 하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아이들을 데리고 떠났습니다. 이로 인해 남성은 큰 상실감과 외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그는 버스 정류장에서 우연히 만난 여성에게 이야기를 꺼내고 자신의 내면을 드러냅니다.

여성은 그녀의 남편과 이혼하고 난 뒤 두 아이를 홀로 키우고 있습니다. 그녀 역시 외로움과 삶에 대한 절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고통과 상처를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이들은 만남을 통해 서로의 삶과 욕망, 그리고 상실에 대한 감정을 나누고 공감하며 서로의 마음을 조금씩 열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의 만남은 급격하게 끝나게 되고, 각자의 길을 가기 위해 버스를 타고 떠납니다. 이들은 잠시 만난 이들이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서로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됩니다.

버스 정류장은 단순한 만남의 이야기로 시작하면서도, 인간의 삶과 욕망, 그리고 상실에 대한 깊은 고찰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각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리면서 독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합니다.

 

↓아래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자 및 시대적배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책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