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시작하며
로빈슨 크루소는 대니얼 디포의 소설로, 난파된 선박에서 벗어나 무인도에 살아가는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 로빈슨 크루소는 부유한 가문에서 나온 중년의 영국 식민지주로서, 항해를 통한 재산 증식을 꿈꾸며 항해를 떠납니다.
줄거리
로빈슨 크루소는 여정 중에 거센 폭풍으로 인해 난파되고 무인도에 유일한 생존자로 남게 됩니다. 처음에는 자신의 운명에 절망하지만, 시간이 흘러 자연환경과 친구로 만난 길린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새로운 삶에 적응하게 됩니다.
로빈슨은 무인도에서 생존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고, 동물들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법을 익히게 됩니다. 그는 섬 전체를 자신의 집으로 꾸미고, 작은 농장을 만들어 식량을 생산하며 생존합니다.
로빈슨은 중동에서 구출된 원주민 길린과의 친구로운 관계를 구축하고, 서로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며 서로를 이해하게 됩니다. 이들의 상호작용은 문화적 이해와 우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하지만 로빈슨은 무인도에서의 고독과 생존의 과정에서 내면적으로 큰 변화를 겪게 됩니다. 자연과의 싸움, 외로움, 생존의 불안감은 그를 강인하고 성숙한 인간으로 태양 굴게 합니다.
로빈슨은 무인도 생활의 한계를 깨닫고, 그의 모험은 결국 구출됨으로써 끝이 납니다. 그러나 그는 무인도에서 배운 것들과 삶의 교훈을 가지고 본토로 돌아가게 됩니다. 로빈슨 크루소는 모험, 용기, 우정, 생존에 대한 전형적인 이야기로서, 그의 삶은 독자에게 강력한 메시지와 교훈을 전달합니다.
↓아래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자 및 시대적배경을 보실수 있습니다.
책을 마치며